Audionet ART G3
상태바
Audionet ART G3
  • 김남
  • 승인 2019.07.30 12:30
  • 2019년 07월호 (56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한 의료 기기 같은 명확한 사운드를 제시하다

오디오넷은 1994년 독일에서 설립된 하이파이 메이커로, 그 전신은 의료 기기를 개발하고 제작했던 회사였다. 그러다가 세계 디자이너들의 레퍼런스라고 할 수 있는 B&O의 디자인을 본받아 굉장히 미니멀한 인티앰프 제품 한 기종을 선보이면서 삽시간에 하이엔드 제조사의 대열에 올라섰다. 이 제작사의 제품들은 모두 정밀한 의료 기기 같은데, 실제로 오디오넷의 자체 제작 공장에는 정밀 의료 장비 수준의 계측기들과 독일 최고의 R&D 설비는 물론 리스닝 테스트 환경 등이 모두 마련된 연구소가 함께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오디오넷 제품들은 소리가 독특한데, 투명도와 강력함, 정확함, 유연성, 광활한 사운드 스테이지에서 이에 버금가는 제품이 많지 않을 것이다.

시청기인 아트 G3은 오디오넷의 성공작 CD 플레이어였던 아트 V2를 대체하고 등장한 아트 G2를 다시 업그레이드한 오디오넷의 3세대 고품질 CD 플레이어다. 아트 G3은 혁신적인 기능을 다양하게 구비한 전작의 장점은 그대로 이어받으면서 부분적으로 개선을 가했다. 이 모델에는 ‘Audionet Align Resonance’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 스태빌라이저를 위시해 모든 부분들이 실은 정밀한 계측을 통해 공진이나 진동에 완벽 대응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우선 하우징부터 화강암, 강철, 알루미늄 및 저 공진 MDF의 정교한 혼합물로 되어 있다. 그리고 메커니즘이 하우징으로부터 분리된 구조로 되어 있고, 손상을 주는 운동 에너지를 소산시켜 최소화하는 등 견고한 기계 및 전자 구조를 갖추고 있어서 전문가용으로 개발되었다는 것이 자체 평가. 스태빌라이저만을 봐도 이 제품의 높은 완성도를 알 수 있는데, 매우 강력한 링 모양의 자석을 통해 어떤 움직임도 없이 꽉 밀착하게 만들었다. 또한 디지털 데이터 흐름에서도 깨끗한 아날로그 신호 복구를 보장하는 인텔리전트 샘플링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완벽한 보호 회로도 돋보인다.

소리 성향은 마치 해상도 높은 렌즈처럼 잔상이 없는 명확한 사운드가 특징. 악기 하나하나의 디테일이 약음, 강음을 막론하고 정확하게 포착된다. 너무나 맑아 저역 공진이 분해되어 버릴 정도. 특이하고 완벽에 가까운 CD 플레이어의 출몰이다.

수입원 태인기기 (02)971-8241   가격 1,200만원   디지털 입력 Optical×1, USB B×1   디지털 출력 AES/EBU×1, Coaxial×2, Optical×1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주파수 대역 0-90kHz(-3dB)   THD+N 100dB   S/N비 110dB 이상   채널 분리도 130dB 이상   출력 임피던스 33Ω   출력 전압 3.5V   크기(WHD) 43×12×36cm   무게 22kg

56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9년 07월호 - 56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