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al Powered By Naim
상태바
Focal Powered By Naim
  • 이승재 기자
  • 승인 2019.07.29 16:56
  • 2019년 07월호 (56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오디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포칼과 네임의 만남

하이파이, 하이엔드 스피커에서부터 카오디오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스피커 제조사로 명성 높은 프랑스의 스피커 전문 브랜드 포칼과 마찬가지로 하이파이, 하이엔드, 카오디오 등 여러 분야에서 소스기기에서 앰프, 라이프스타일 오디오까지 방대한 라인업을 통해 마니아들을 사로잡은 영국의 종합 오디오 메이커 네임이 2011년에 한 회사가 되어 오디오계에 큰 이슈가 된 적이 있다. 이 두 브랜드의 만남이 이제 한국 오디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려고 한다.

지난 6월 7일 한국에서 포칼과 네임 두 브랜드의 합동 부티크를 소개하는 런칭 쇼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두 브랜드의 수입원인 오디오갤러리의 주최로 강남구 삼성로 754의 1층에 위치하는 ‘Focal Powered By Naim’에서 진행되었다. ‘Focal Powered By Naim’이라고 새겨진 간판과 포칼과 네임의 여러 제품이 전시된 쇼윈도우를 통해 금방 찾을 수 있었는데, 들어서자마자 네임의 히트작 뮤조(Mu-so) 제품들을 만날 수 있었다. 신제품인 뮤조 2와 뮤조, 뮤조 던, 뮤조 for 벤틀리, 뮤조 QB, 뮤조 QB for 벤틀리 등 다양한 뮤조 제품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게 되어 있었다. 또한 본격적인 시청 공간에서 포칼 디아블로 유토피아 컬러 에보 & 네임 유니티 노바, 포칼 소프라 No.1 & 네임 유니티 스타, 포칼 소프라 No.2 & 네임 유니티 노바, 포칼 칸타 No.1 & 네임 유니티 아톰, 포칼 칸타 No.2 & 네임 유니티 노바 등을 직접 들어 볼 수 있게 해 놓았다. 그리고 포칼의 스텔리아, 유토피아 등 다양한 헤드폰을 아치 헤드폰 앰프로 들어 볼 수 있었다.

또한 ‘Focal Powered By Naim’ 스토어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는 포칼 스토어가 위치하는데, 이곳의 홈시어터 시청실에서 만날 수 있었던 포칼만으로 구성된 홈시어터가 무척 인상적이었다. 포칼의 멀티채널 앰프 아스트랄 16을 처음 볼 수 있었으며, 포칼의 스칼라 유토피아 에보, 비바 유토피아, 일렉트라 SW 1000 Be와 인윌 스피커로 구성된 7.2.4채널로 시연했는데, 무척 넓은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공간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박력 넘치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Focal Powered By Naim’ 스토어의 5층에 위치한 청담 골드문트 시어터에서 나상준 오디오갤러리 대표의 인사말로 행사가 시작되었고, 브랜드 및 신제품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등과 함께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Choreography 공연도 진행되었다. 인상적인 것은 뮤조 2 4대를 멀티룸 기능을 통해 음악을 재생한 것으로, 넓은 공간을 음악으로 가득 채우는 뮤조 2의 능력에 감탄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제품 사이에서 뮤조의 소리를 맞추는 ‘네임오디오 소리맞추기 블라인드 테스트’가 진행되었는데, 맞추면 포칼 스파크 이어폰을 상품으로 증정했다. 그리고 럭키 드로우 행사도 진행되었는데, 경품으로 포칼 리슨 와이어리스 헤드폰과 네임 뮤조 QB를 준비해 열기가 뜨거웠다. 

이번 행사를 위해 포칼과 네임 본사에서 참석했는데, 포칼 본사 부사장인 아르노 헨두, 포칼 마케팅 PR을 담당하는 세드릭 부토네, 포칼 글로벌 세일즈를 담당하는 카스텐 로스, 네임 수출 매니저인 파비앙 바수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역시 네임 뮤조의 2세대 모델인 뮤조 2를 만날 수 있었던 것. 뮤조 2는 이전 뮤조에서 95%가 재설계된 제품으로, DSP가 10배 이상 빨라졌으며, 포칼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드라이버가 업그레이드되었고, 캐비닛의 볼륨이 13% 증가되어 저역이 더 좋아짐과 동시에 캐비닛 브레이싱 개선, 배플 몰딩의 구조적 강성 개선도 진행되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가 더욱 직관적으로 완성되었으며, 스트리밍 재생 기능이 강화되었고, 와이파이가 듀얼 채널(2.4/5GHz)을 지원하며 더욱 빨라지고 안정적으로 되었다. 또한 앱이 업데이트되어 멀티룸 기능이 추가되었고, 애플 홈, 구글 홈과 연동되며, 룬 레디, 에어플레이 2, 크롬캐스트 지원 등 최신의 사양을 담아 놓았다. 특히 HDMI ARC 입력이 새로 생겨 TV와의 연결이 원활해졌다. 그릴의 컬러도 새로운 색상을 담아 놓았다.

56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9년 07월호 - 56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