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port Technologies Avior Ⅱ
상태바
Rockport Technologies Avior Ⅱ
  • 장현태
  • 승인 2019.06.10 06:12
  • 2019년 6월호 (56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장하는 것만으로도 청중을 휘어잡는 슈퍼스타

락포트 테크놀로지스는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스피커 전문 브랜드로 꾸준히 사랑 받아 오고 있는데, 그들이 새롭게 선보인 아비오 Ⅱ는 과거 1세대 버전의 업그레이드가 아닌 완전히 차별화된 올 뉴 체인지 모델로 탄생되어 이슈를 끌고 있다.

아비오 Ⅱ는 새롭게 적용된 드라이버들이 인상적이다. 고역을 담당하는 트위터의 경우 스캔 스픽의 특주품으로 제작된 1인치 베릴륨 돔 트위터를 채용했다. 낮은 디스토션과 빠른 콘의 움직임을 유도해 명료하고 투명한 고역이 장점이다. 또한 회절과 음의 분산 역할을 하도록 트위터에 웨이브 가이드 마운트가 적용되어 뛰어난 확산성과 개방성을 제공해 줌으로써 락포트가 추구하는 고역 성향을 잘 반영해 주고 있다. 미드레인지와 베이스 드라이버는 독특한 격자무늬 콘을 사용했다. 이 콘은 카본 섬유와 복합 소재를 샌드위치 방식으로 제작되었으며, 미드레인지는 6인치, 2개의 베이스 드라이버는 9인치로 각각 제작되었다.

육중함이 느껴지는 인클로저에는 타임 도메인 디자인이 적용되어 기울어진 형상인 레이크 백 형태로 되어 있으며, 모든 모서리 부분은 각이 없이 라운드 처리되었다. 또한 인클로저의 모든 면들은 한 개의 판재가 아닌 용도별도 두께를 다양화해 결합한 적층 방식을 통해 제작되었다. 내부에는 각 드라이버별로 별도의 격자 방식의 칸막이 형태의 지지대를 설치해 견고한 건축물에 가깝게 제작되어 공진을 전혀 느낄 수 없는 일체형 구조로 완성시켰다. 그리고 펠트로 마감해 정재파 제거와 음의 회절 현상들을 제거해 주고 있다. 외관을 고광택 피아노 블랙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완성시켰으며, 개당 100kg에 육박하는 엄청난 무게로 제작되었다.

사운드 성향은 투명한 고역이 인상적이며, 골격이 잘 갖추어진 견고한 저역은 불필요한 부밍 없이 정확하고 깊게 전달되는 장점을 지녔다. 이 덕분에 저역의 빠른 스피드와 공간감이 압도적이며, 대형기의 기질을 갖추었다. 새로운 풀 체인지 모델인 아비오 Ⅱ는 개성 넘치는 차별화된 사운드의 진수를 들려주며 락포트 브랜드의 가치와 의미를 부여해 주는 스피커로 기억된다.


수입원 (주)다미노 (02)719-5757
가격 5,600만원   사용유닛 우퍼(2) 22.8cm 카본 파이버 샌드위치 컴포지트, 미드레인지 15.2cm 카본 파이버 샌드위치 컴포지트, 트위터 2.5cm 베릴륨 돔   재생주파수대역 25Hz-30kHz(-3dB)   임피던스 4Ω   출력음압레벨 89.5dB/2.83V   크기(WHD) 38.1×118.1×62.2cm   무게 99.7kg

56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9년 6월호 - 56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