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maha YAS-207
상태바
Yamaha YAS-207
  • 월간오디오
  • 승인 2017.10.02 00:00
  • 2017년 10월호 (54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사운드바 등장

이번에 소개할 야마하의 YAS-207 사운드바는 세계 최초로 DTS 버추얼:X를 지원해 이 사운드바만으로 천장에서 소리가 내려오는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소스가 3D 서라운드와 호환되지 않더라도 특별한 업 믹스(Up-Mix) 기능을 통해 향상된 다차원 음장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이 사운드바는 별도의 서브우퍼가 포함되어 있어 일체형 사운드바보다 더욱 강력하고 깊은 저음을 들을 수 있는데, 이 서브우퍼가 사운드바와 무선으로 연결되어서 설치가 무척 편리하다.
이 사운드 바는 3D 서라운드, 서라운드, 스테레오로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고, TV 프로그램, 영화, 음악, 스포츠, 게임과 같이 콘텐츠에 맞게 특별히 프로그래밍된 5가지 사운드 모드가 있어 콘텐츠에 맞는 최적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클리어 보이스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내레이션과 대사를 더욱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베이스 익스텐션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를 활성화하면 저음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다. 그리고 볼륨은 물론 서브우퍼의 음량도 조절할 수 있어 밤에 영화를 볼 때 저음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될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디코딩 가능한 포맷은 5.1채널 이하의 PCM(24비트/192kHz), 돌비 디지털, DTS 디지털 서라운드다. 그리고 돌비 프로 로직 Ⅱ를 지원해 2채널 스테레오 신호를 서라운드 음향으로 재생할 수 있다.

YAS-207은 디자인이 상당히 세련됐다는 인상을 준다. 사운드바의 상부가 가죽 같은 질감으로 마감되어 있고, 전면과 측면이 스피커 그릴 천으로 마감되어 상당히 고급스럽게 보인다. 조작 버튼은 터치 타입으로 되어 있으며, 기기의 각종 정보를 기기 전면의 LED 불빛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깔끔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이 사운드바는 설치 면에서도 매력적이다. 높이가 60mm에 불과한 슬림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사운드바가 TV 화면을 가리는 일이 없다. 또한 벽걸이 형태로 설치하는 것도 쉬운데, 구매 시 제공하는 장착 템플릿을 벽에 부착하고 이에 맞춰 나사 2개를 박으면 기기 후면에 있는 키 홀을 사용해 벽에 설치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무선 서브우퍼도 물론 설치가 쉬운 슬림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다.

이 사운드바의 입·출력 부분을 살펴보면, HDMI 단자는 입력 1개, 출력 1개가 있는데, 울트라 HD 콘텐츠를 재생을 위해 4K/60p(4:4:4) 패스스루, HDCP 2.2를 지원하고 있고, 또한 HDR(High Dynamic Range)을 지원해 생생하고 다채롭고 자연스러운 화질을 즐길 수 있다. 3D, 오토 립싱크 기능도 지원하며, TV 리모컨으로 사운드바의 볼륨을 조절하고 전원도 TV와 같이 켜지고 꺼지는 CEC, HDMI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TV 사운드를 사운드바로 들을 수 있는 오디오 리턴 채널(ARC)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블루투스 입력(4.1버전)이 포함되어 있어 이 사운드바를 스마트폰과 페어링해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데, 손실 압축 음원의 음질을 개선하는 컴프레스드 뮤직 인핸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음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블루투스 최대 연결 거리는 약 10m다. 그 외에 3.5mm 아날로그 입력, 옵티컬 디지털 입력(PCM 24비트/96kHz, 돌비 디지털, DTS 지원)이 있다.

야마하에서는 이 사운드바에 사용할 수 있는 홈시어터 컨트롤러 앱(애플, 안드로이드)을 제공하고 있다.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과 사운드바를 블루투스로 페어링한 후 앱을 실행하면 이를 통해 입력 전환, 서라운드 모드 설정, 사운드 설정 등을 직관적으로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다.
불을 끄고 이 야마하 사운드바로 영화의 사운드를 들어 봤다. 마치 극장에 있는 듯한 그 분위기를 집안에서 느끼게 만들어 주었는데, 덕분에 수많은 영화 타이틀을 다시 시청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블루투스로 음악을 들어 봤는데, 블루투스 스피커를 완벽히 대체할 수 있는 음악 퀄러티를 들려주며, 라이브 공연장 중심에 있는 듯한 관객의 즐거움을 기분 좋게 표현한다. YAS-207은 왜 많은 사람들이 첫 사운드바로 야마하라는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는지 알 수 있게 하는 완성도 높은 제품이다.

 


수입원 야마하뮤직코리아 (02)3467-3300   가격 49만8천원   전체 출력 200W(100W, 100W)   사용 유닛 서브우퍼 16cm, 우퍼(4) 4.6cm, 트위터(2) 2.5cm   HDMI 입·출력 1/1   디지털 입력 Optical×1   아날로그 입력 Aux(3.5mm)×1   DTS Virtual:X 지원   4K 패스 스루 지원   3D 패스 스루 지원   ARC·CEC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블루투스 지원(Ver4.1)   크기(WHD) 93×6×10.8cm, 18×43.7×40.1cm(서브우퍼)   무게 2.7kg, 7.9kg(서브우퍼) 

54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7년 10월호 - 54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