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 카트리지의 명가 그라도, 신세대 하이엔드 카트리지 에포크(Epoch) 발표
상태바
MC 카트리지의 명가 그라도, 신세대 하이엔드 카트리지 에포크(Epoch) 발표
  • 월간오디오
  • 승인 2017.09.01 00:00
  • 2017년 9월호 (54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도 연구소(Grado Labs)는 포노 카트리지 설계에서 큰 진화를 이룬, 새 카트리지 시리즈인 리니지 시리즈(Lineage Series)를 발표했다. 새 시리즈의 첫 제품으로 2개의 카트리지가 발표되었는데, 그중 먼저 선보일 주인공은 바로 에포크(Epoch)이다. 그라도 패밀리의 65년 역사를 통틀어 최초로 사파이어, 골드, 다이아몬드, 그리고 코코볼로 목재 소재가 투입된, 100% 수작업 완성을 자랑하는 최고급 핸드메이드 카트리지가 탄생된 것이다.
존 그라도(John Grado)가 자신의 작업실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생산하는 에포크는 전례가 없던 수준의 보컬과 악기 사운드의 재생음을 들려줄 뿐만 아니라 놀라운 음색 밸런스, 다이내믹스, 이미징, 그리고 사실 같은 리얼리즘을 선사한다. 그라도의 코일 감는 기술은 수십년 동안 쌓아올려 완성된 기술로, 각각의 포노 카트리지에 있는 4개 코일들 사이 간격을 정확하게 유지하여 카트리지가 완성되었다. 이를 통해 채널 간의 정밀한 밸런스의 구현과 정확한 스테레오 이미징을 재현한다. 그라도의 새 카트리지들은 아주 섬세하면서도 적당한 크기로 압출 가공한 24K 솔리드 골드 와이어를 감아 제작되는데, 24K 순금 선재는 아날로그 LP에 담긴 음악 재생에 가장 이상적인 궁극의 신호 전송 소재이다.  
모든 내부 자기 회로 및 부품 소재들은 스위스 시계 가공 업체에서 정밀 절삭 가공 및 몰딩 처리 과정으로 만든 메탈 소재들로 세계 최고의 초정밀 오차를 자랑한다. 그라도 역사상 최초로 도입한, 특별 설계의 다이아몬드 스타일러스가 사용되었고, 다이아몬드 스타일러스가 장착된 캔틸레버 또한 사파이어 캔틸레버를 사용했다. 에포크와 에이온은 그 어떤 카트리지보다도 작은 이동 유효 질량을 자랑하는 독특한 시스템이다. 여기에 그라도의 특허 기술인 플럭스-브릿저(Flux-Bridger) 제너레이터 설계를 통해 전체 주파수 대역에 걸쳐 놀라운 해상력과 투명도를 재생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훨씬 더 녹음 본연에 근접한 음악의 실체를 펼쳐낸다. 그라도는 이 모든 소재 및 회로와 설계 기술들을 유려한 코코볼로 나무 소재로 제작한 소형 인클로저 속에 담아냈다.

수입원 (주)다미노 (02)719-5757
가격 1만2천달러

54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7년 9월호 - 54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