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e QuietControl 30
상태바
Bose QuietControl 30
  • 월간오디오
  • 승인 2017.05.01 00:00
  • 2017년 5월호 (53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스의 노이즈 캔슬링을 12단계로 조절해 이어폰으로 즐기다

 

40여 년간 노이즈 캔슬링에 대한 연구를 해 왔으며, 노이즈 캔슬링 기술의 최고봉이라 칭송 받는 보스의 신작을 소개한다. 이번에 만난 보스의 노이즈 캔슬링 제품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12단계로 노이즈 감소량을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덕분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부담되는 사람도 그 양을 조절하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외부 소음도 적절히 들릴 수 있게 조절할 수 있어 안전 면에서도 도움이 될 듯싶다.

우선 디자인이 많은 이들에게 익숙할 것 같다. LG전자의 톤플러스가 연상되는, 목에 걸고 다니는 넥 밴드 타입의 제품이다. 이 제품을 목에 걸어 보면, 무게 균형이 잘 잡혀 있어 목에 걸고 걸어 다닐 때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며,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마감으로 되어 있어 목에 닿는 느낌이 좋다. 음악을 듣기도 전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경험하기도 전에 첫인상에서부터 좋은 제품이라 느껴져 만족감을 주었다.
이 제품의 이어 버드에는 내부와 외부에 마이크가 정밀하게 배치되어 있는데,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외부 소음을 측정·비교·대응하고, 전자 장치가 진폭은 동일하고 위상은 반대인 신호를 발생시켜 능동적으로 노이즈를 제거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또한 보스가 자랑하는 볼륨 옵티마이즈 EQ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어떤 볼륨에서도 균형 잡힌 오디오 재생을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어팁으로 스테이히어 플러스 이어팁이 적용되어 있어 이어폰이 귀에 착 달라붙어 있는 것 같은 탁월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패시브 노이즈도 제거하는 효과도 함께 거두고 있다. 3가지 크기의 스테이히어 플러스 이어팁이 제공된다. 이어폰 케이블에는 리모컨이 부착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아도 볼륨 조절, 곡 넘김, 정지, 재생 등 여러 가지를 할 수 있고, 마이크가 포함되어 있어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다.
블루투스 연결 범위는 10m이며, NFC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손쉽게 페어링할 수 있다. 배터리 완전 충전 시간은 3시간 미만이며, 완전 충전하면 최대 10시간 사용할 수 있다. 15분 급속 충전으로 1시간 동안 음악 들을 수 있어 충전 안 했다고 괴로워할 일은 없을 것 같다. 그리고 보스 제품답게 음성 안내를 해 주는데, 한국어로 블루투스 연결, 배터리 잔량 등 여러 정보를 전달한다. 액세서리로 CD 파우치 같은 동그란 휴대용 케이스를 제공해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도 편리하다.

보스 커넥트라는 전용 앱을 사용하면 노이즈 캔슬링 양을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그리고 블루투스 페어링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제품은 한 번에 기기 두 개를 연결할 수 있는데, 앱을 사용하면 연결된 기기 간 전환을 쉽게 할 수 있다. 앱에 배터리 잔량과 볼륨도 표시해 준다. 그리고 음악 공유 기능이 들어 있어 이 기능과 호환되는 보스 제품을 사용하면 동일한 음악을 같이 들을 수 있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첫 음악에서부터 보스의 특유의 색깔이 전해진다. 그 어떤 브랜드도 흉내 내지 못하는 보스만의 풍성한 저역이 확실한 개성으로 다가온다. 많은 브랜드들이 이 보스의 저역을 따라가기 위해 노력하지만, 오랜 시간 연구한 보스만의 사운드 밸런스까지 찾아내기란 쉽지 않다. 저음 양은 흉내 내더라도, 역시 특유의 양감과 배음은 흉내 낼 수 없다. 단순히 강하기만 한 저음은 음악 감상을 방해할 뿐이다.

보스 특유의 양감과 배음은 역시 각별하다. 마치 10인치 이상의 우퍼로 듣는 듯한 깊은 저역이 쉽게 전해진다. 그 깊은 저역 속에서도 매력적인 중·고음이 등장하는데, 그 포인트가 굉장히 매력 있다. 보스의 사운드에 열광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울림통 큰 베이스를 타고난 가수처럼, 굉장히 쉽게, 그리고 매력 있게 소리를 전달한다. 음악을 듣는 내내, 굵은 선의 저역과 해상력에 중점을 둔 중·고역, 그리고 넓은 음장감 등 보스 사운드의 장점이 쉽게 드러난다. 노이즈 캔슬링을 채용한 덕분에 밖에서도 같은 퀄러티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라 할 만하다.

 

수입원 세기HE (02)3446-3003   가격 45만9천원   블루투스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충전 시간 최대 3시간   배터리 시간 최대 10시간 연속 재생   크기(WHD) 16.5×15.2×1.9cm

53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7년 5월호 - 53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