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M Labs DA2
상태바
EMM Labs DA2
  • 장현태
  • 승인 2016.06.01 00:00
  • 2016년 6월호 (52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DSD DAC들과는 차별화를 선언하는 EMM 랩스의 신작

EMM 랩스는 DSD 관련 디지털 전문 엔지니어인 에드 마이트너가 1988년에 설립한 브랜드다. 그는 스튜디오와 하이파이 모든 부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도 하다. EMM 랩스란 브랜드가 DSD DAC에서는 워낙 독보적인 만큼 이들의 새로운 DSD D/A 컨버터는 반가운 소식이다. 그리고 오랜만에 EMM 랩스의 신제품을 접하는 것 같은데, 최근 고성능 DAC가 성장해 있는 시점이기에 많은 이들이 기존 모델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기다려 왔었고, 최신 버전 D/A 컨버터를 기다려 왔기에 특히 DA2는 이에 대한 보답이라 할 수 있다. 그렇기에 새로운 DA2 모델의 런칭에는 EMM 랩스의 플래그십 DSD D/A 컨버터의 탄생이라는 거창한 수식어를 붙여 주어야 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이 점은 리뷰를 통해 충분히 공감이 될 것이다.

DA2는 기존 모델에서 완벽히 새로운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오랜 기다림만큼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제품으로 탄생되었는데, DA2의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MDAC2 모듈이다. 동사는 DAC을 담당하는 부품들을 모두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풀 디스크리트 방식으로 개발하고, 핵심 부품들은 자체 알고리듬을 통해 FPGA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MDAC2는 현재 세계 최초 풀 디스크리트 방식의 DSD1024를 지원하는 DAC로 완성되었다. 이를 위해 새로운 2세대 MDAT인 MDAT2를 적용시켰으며, MDAT2 DSP의 실시간 처리를 통해 16배 DSD 업샘플링으로 DSD1024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완벽한 클록 유지를 위한 자동 리클록킹 MCLK2를 통해 샘플레이트 변환에 대한 완벽한 호환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터 저감 기술인 MFAST 기술이 포함되는 등 EMM 랩스가 자랑하는 최신 모듈들을 적용한 가장 완성도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제품 디자인의 경우도 기존의 프로 장비적인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 던졌으며, 동사 제품 중에서 외관에 상당한 공을 들인 모델이기도 하다.

사운드 성향은 느긋하면서도 에너지가 살아 있으며, 인상적인 완급 조절,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함께 잘 정돈된 고역 재생이 멋지다. 특히 대편성의 분리도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데, 한마디로 DSD를 제대로 아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인상적인 기술적 퍼포먼스를 사운드로 들려주는 모델로, 지금까지 마이트너가 만들어 낸 DAC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이라 할 수 있다. 마이트너가 장담했듯이 DA2는 지금까지의 DSD DAC와는 차별화된 솔루션이며, 이를 통해 다시 한 번 세상을 놀라게 할 준비된 역작으로 새로운 DSD DAC의 사운드 세계를 들려주는 플래그십 모델이다. 그리고 분명 DA2는 기존 DSD DAC들과는 차별화를 선언하는 새로운 DAC 제품들의 2라운드 경쟁을 유도하는 의미 있는 전환점이 될 기념비적인 DSD DAC 제품이다.

 


수입원 샘에너지 (02)6959-3813
가격 3,250만원(킴버 PK-14 파워 케이블 포함)   디지털 입력 AES/EBU×1, Coaxial×2, Optical×2, USB B×1, Emm Optilink×1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출력 레벨 2.3V(RCA), 4.6V(XLR)   크기(WHD) 43.8×16.1×40cm   무게 17.2kg
 

52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6년 6월호 - 52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