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c Motion DM60
상태바
Dynamic Motion DM60
  • 월간오디오
  • 승인 2016.03.02 00:00
  • 2016년 3월호 (52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나믹 모션에서 내놓은 하이퀄러티 엔트리 헤드폰

하이파이 오디오에서는 막연한 성능보다도 브랜드 인지도가 더 크게 다가오는 경우가 많다. 소리가 아무리 좋아도, 신생 브랜드라면 왠지 모르게 기피하게 된다. 이 제품이 진짜 소리가 좋은 것인지 확신할 수도 없고, 이들이 이야기하는 기술들이 그리 진실 되게 다가오지도 않는 것이다. 제품 구매를 두고 고르기 애매하다면,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먼저 고르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덕분에 많은 오디오 제조사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지만, 어지간한 실력이나 이슈가 없다면 신생 브랜드가 단기간으로 시장에 자리 잡기란 힘든 것이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할 브랜드는 비교적 빠르게 대중들에게 주목 받았다. 물론 별다른 홍보도 없었다. 그야말로 사운드와 실력으로 인정받으며, 멋진 이슈를 만들어낸 것이다. 실제 청음한 사람들의 입소문도 크게 작용했는데, 이제는 당당히 베스트셀러 이어폰 제조사로 이름을 올릴 정도의 인지도를 쌓았다. 국내의 대표 이어폰 제조사 다이나믹 모션의 이야기이다.

이제는 라인업도 제법 풍성해졌다. 첫 모델 DM008, 중·저가 모델의 성공적인 데뷔 DM030, 최고의 히트 모델 DM008P, 가성비의 정점을 보여주는 DM010까지 선보이며, 다이나믹 모션이라는 브랜드를 기억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이번에 헤드폰까지 라인업을 확장했는데, 프리미엄 모델 DM800과 엔트리 제품 DM600로 구성되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에 만난 제품은 그 중에서도 DM600.
제품을 처음 받자마자 다채로운 색상에 눈길을 줄 수밖에 없다. 이전 DM010 이어폰과 비슷한 콘셉트인데, 엔트리 제품이니만큼 좀더 캐주얼하게 다가간 듯한 모습이다. 색상은 4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스칼렛 레드, 올리브 그린, 옐로우, 스카이 블루로 구성된다. 하이글로시 하우징과 색깔 패드의 조합이기 때문에 굉장히 개성적으로 보이기도 하는데, 여성 유저에게도 꽤 좋은 반응을 얻을 것 같은 디자인이다. 참고로 다이나믹 모션의 홈페이지(http://dynamicmotion.co.kr)가 완전 리뉴얼되어, 여자 모델의 착용샷도 볼 수 있으니 방문해보길 바란다. 사진으로 보이는 것은 스칼렛 레드와 스카이 블루.
이들은 언제나 독자적인 개발의 유닛 채용으로 유명한데, 이어폰에 적용된 밸런스 다이내믹 드라이버, 파워 다이내믹 드라이버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에도 자사에서 개발 설계한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채용했는데, 보빈 코일과 네오디뮴 마그넷을 적용, 선명한 음질과 다이내믹한 저역을 자랑한다. 유닛은 40mm로 구성되며, 5Hz-35kHz의 광대역 주파수 범위를 가진다. 임피던스는 18Ω이고, 감도는 104dB로 어떤 플레이어와도 매칭될 수 있다. 케이블은 선 꼬임과 단선을 줄이는 플랫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리모컨·마이크가 부착되어 있다. 케이블 길이는 1.2m이며, 3.5mm 스테레오 플러그 구성이다.

착용감은 굉장히 훌륭하다. 부드럽고 푹신한 소재의 이어 패드를 채용했고, 무게는 126g으로 초경량을 자랑한다. 헤드 밴드는 10단계 조절로 넉넉한 편이고, 상·하단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하우징은 스위블 구조로 휴대하기 간편하며, 착용감을 높이기 위해 내향성 축 구조로 설계되었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가격대 성능비로서 이 정도까지 수준을 높일 수 있는가 생각할 정도로 수준 높은 사운드가 흘러나왔다. 처음에 가격 정보를 듣지 못해서 대충 이 정도 가격은 되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그보다 훨씬 낮은 가격을 받아들고 놀랄 수밖에 없었다. 기본적으로 중·저역을 강조한 사운드이지만, 탄력적인 다이내믹과 깨끗하고 투명한 음색은 이 정도 가격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것이다. 이전 DM010도 ‘요즘 엔트리 제품은 이 정도 사운드를 품고 있구나’ 감탄했는데, 이번 DM600 역시 그런 감정을 가지게끔 한다. 고급스러운 저음 표현이나 저역과 중역, 그리고 고역으로 이어지는 자연스러움까지, 프리미엄 제품에서 얻을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이 제품에 포함되어 있다. 사운드에 비해 캐주얼한 모습이 오히려 낯설 지경인데, 디자인성 강한 제품들이 그동안 얼마나 사운드적으로 노력하지 않았나 DM600이 직접 말해주고 있는 듯하다. 지인들에게 추천해줄 매력의 엔트리 제품이 하나 더 추가되었다. 

제조원 ㈜다이나믹모션 (070)7596-7979   총판 다담인터내셔널 (02)705-0708   가격 3만8천9백원  
유닛 크기
40mm   임피던스 18Ω   음압 104dB   주파수 응답 5Hz-35kHz   무게 126g

52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6년 3월호 - 52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