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tek DAM-02 Gold
상태바
Powertek DAM-02 Gold
  • 이현모
  • 승인 2015.06.01 00:00
  • 2015년 6월호 (51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약한 소리에 힘을 붙이는 보약 같은 전원 케이블

오디오 기기가 제 성능을 내기 위해선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필수라는 사실은 최근 10년 사이에 오디오 애호가에게 알려진 상식 중의 하나다. 또 오디오 기기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케이블의 효과는 이미 검증되었으므로, 양질의 전원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전원 케이블은 이제 오디오 기기의 하나처럼 여겨지고 있다.
이번에 필자가 시청한 전원 케이블을 제조한 파워텍은, 1992년에 설립된 이후 국내 오디오 전원 장치 전문 업체로 널리 알려져 왔는데, AVR(자동 전압 조정 장치) 위주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오디오 기기도 아닌 액세서리로 분류되는 전원 장치로 지금까지 존속해 왔다는 것은 이 업체의 제품이 그만큼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뜻이 아닐까. 현재 파워텍은 AVR 이외에도 차폐 트랜스, 전원 케이블, 멀티 콘센트, 스피커 실렉터와 같은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필자가 시청한 파워텍 DAM-02 골드 전원 케이블은 검은색 나일론 2중 익스펜더로 마감되어 상당히 고급스럽게 보인다. 이 케이블은 파워텍만의 노하우가 총 결집되어 있다고 한다. 전기 전도율을 높이기 위해 플러그와 커넥트를 별도로 금도금 처리했고, 특수 선재 220가닥을 꼬아서 만든 2.5mm의 굵기의 선재 3가닥을 도체로 구성했다. 노이즈 컷 필터를 장착해 전자파 유입을 차단했으며, 알루미늄 시트와 주석 도금 편조의 2중 차폐를 했고, HDPE라는 특수 재질을 사용해 뛰어난 절연성을 실현했다고 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IEC 규격의 고가인 몰딩 플러그로 제조했다.
파워텍의 DAM-02 골드 전원 케이블에 대한 사전 예비 조사를 끝내고, 본격적으로 시청에 임했다. CEC CD5 CD 플레이어를 소스기기로 사용하고 여기에 DAM-02 골드 전원 케이블을 연결했다. 시청실의 중·저가 파워 케이블과 비교 시청하였음을 미리 밝혀 둔다.

피아니스트 마르크-앙드레 아믈랭이 쇼팽의 피아노 소나타 제2번 3악장 장송행진곡(Hyperion)을 연주할 때 파워텍의 DAM-02 골드 전원 케이블을 투입하면 금방 볼륨이 올라간 것처럼 힘을 느낄 수 있다. 피아노의 건반 음 하나하나가 힘이 있게 들린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소리가 차분해졌다. 즉, 배경이 정숙해지고 해상도가 더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정트리오가 연주하는 차이코프스키의 유명한 피아노 트리오 ‘위대한 예술가를 회상하며’(EMI)의 앞부분을 들었는데, 첼로와 바이올린의 음색과 질감이 더 매끄럽게 들린다. 조수미가 부른 비발디의 ‘이 세상에 참 평화 없어라 RV630’ 중에 나오는 ‘라르게토’(Warner Classics)에서 저음 현악기의 반주와 조수미의 목소리가 힘이 있게 들린다. 첼리비다케가 지휘하는 베토벤의 합창 교향곡(EMI) 제4악장 합창 부분에서는 오케스트라의 악기 소리, 솔로 가수, 합창단의 목소리도 더 힘이 있고 여유 있게 들린다.
파워텍의 DAM-02 골드 전원 케이블을 오디오 시스템에 투입하면 일단 소리가 힘이 있고 좀더 매끄러워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볼륨을 더 올린 것처럼 소리에 힘이 붙고, 약간 화사한 느낌의 분위기가 감돈다. 자신의 오디오 기기에서 뭔가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오디오 전원 케이블을 바꿔보면 어떨까. 그럴 때 DAM-02 골드 전원 케이블도 염두에 둘 만한 전원 케이블 중의 하나가 될 것이다. 

제조원 파워텍 (02)702-1212
가격 25만원(1.8m)

51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5년 6월호 - 51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