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on Research Simply Two Anniversary
상태바
Unison Research Simply Two Anniversary
  • 장현태
  • 승인 2015.05.01 00:00
  • 2015년 5월호 (51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 역사와 함께 하는 심플리 2의 진정한 매력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진공관 앰프 브랜드라면 누구든지 유니슨 리서치를 이야기하게 된다. 특히 동사는 이탈리아의 미적인 감각을 제품에 반영하여 아름답고, 세련된 이미지를 선사한다. 또한 진공관 앰프가 가진 특유의 온화한 사운드까지 더하여, 고급스러운 이탈리아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유니슨 리서치가 이렇게 크게 성공할 수 있었던 계기라면, 심플리 2를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제품에서 풍겨 나오는 외관의 아름다움과 이와 잘 매칭된 자연스러운 사운드는 당시 최고의 인기를 만들어주었고, 덕분에 가장 많은 판매를 이룬 진공관 앰프 중 하나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어느덧 심플리 2가 첫 선을 보인 지 20년이 넘었는데, 세월이 지난 지금도 우드와 접목된 미려한 디자인, EL34 싱글 앰프에서 재생되는 사운드의 매력 등으로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는다. 유니슨 리서치의 영원한 베스트셀러 모델인 것이다.

심플리 2 애니버서리는 그 세월의 흐름을 기념하는 모델로, 외형적으로 단자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부분을 오리지널과 동일하게 제작했다. 입력단에는 ECC82 진공관을 채용했으며, EL34 출력관을 싱글로 구성, 이는 철저히 오리지널 제품을 기반으로 재개발된 것이다. 중·고역대의 성향이 뛰어난 EL34 출력관을 채널당 1개씩 사용한 클래스A 증폭 방식의 싱글엔디드 인티앰프이며, 별도의 프리앰프 회로 없이 패시브 프리부를 적용하였다. 쌍3극관인 ECC82을 초단과 드라이브용에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EL34를 효과적으로 구동하고 있다.
출력은 오리지널이 12W였지만, 10W로 다소 낮아졌다. 재생 주파수는 상대적으로 넓어져 디지털 음원 재생에 좀더 유리하다. 출력이 높지는 않지만, 웬만한 소형 북셀프형 스피커의 연결에서 출력의 아쉬움은 크게 없는 정도이다. 리모컨이 추가되어 조작의 편의성도 제공하고 있다. 전원부는 듀얼 모노럴 전원 구성에, 전원 트랜스포머와 필터용 초크 트랜스를 기본적으로 채용한 파이형 필터 회로가 적용되었다. 이를 통해 전원 노이즈와 디스토션에 유리함을 가져갈 수 있다. 자사에서 직접 설계한 출력 트랜스포머를 채용하였고, 여기에는 울트라 리니어 방식의 5결 접속을 적용, 5극관 EL34 출력관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고 있다.

사운드 성향은 심플리 2의 장점인 자연스러운 밸런스와 EL34 특유의 중·고역 표현이 돋보인다. 텅솔 EL34의 사운드까지 반영되어 현악기들의 표현에서 선이 분명한 질감과 화사함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현악기를 중심으로 한 실내악과 성악곡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해 주기도 하는데, 이는 과거 오리지널 심플리 2를 연상시키는 매력적인 사운드이다. 한마디로 정리하자. 심플리 2 애니버서리는 이탈리아적인 감성이 충만한 디자인과 EL34로 만끽할 수 있는 중·고역의 화사한 사운드를 유감없이 들려주는 제품이며, 시각과 청각, 그리고 감성까지 더해주는 변함없는 스테디셀러 모델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해 준다. 과연 유니슨 리서치를 대표하는 인티앰프답다. 

수입원 사운드솔루션 (02)2168-4525 
가격 260만원   실효 출력 10W   사용 진공관 EL34×2, ECC82×2   주파수 응답 20Hz-25kHz 
네거티브 피드백 5dB, 12dB   입력 임피던스 47KΩ   출력 임피던스 4-8Ω 
크기(WHD) 26×18×39cm   무게 16kg

51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5년 5월호 - 51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