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c Motion DM008P
상태바
Dynamic Motion DM008P
  • 월간오디오
  • 승인 2015.01.01 00:00
  • 2015년 1월호 (51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이어폰 제조사 최초로 VGP 어워드 수상

일본에서는 벌써 엄청난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깐깐하기로 소문난 일본 시장, 그것도 이어폰 분야에서 성능과 실력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이다. 유저들의 높은 평가는 물론, 업계에서도 이들의 제품을 주목했는데, 얼마 전에는 무려 VGP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했다. 특히, 1만5000~3만엔 분야에서 주목받은 것인데, 이 가격대에서의 쟁쟁한 경쟁 제품들을 압도한 것은 정말 대단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더구나 국내 업체 중 ‘최초’라는 값진 타이틀을 따낸 것이다. 한동안 뜸했던 국산 이어폰의 열기, 이들이 다시 한 번 나름의 좋은 흐름을 만들어내고 있는지도 모른다. 탁월한 기술력과 성능, 그리고 사운드로 주목받고 있는 다이나믹 모션의 화제작, DM008P를 소개한다.
이들이 처음 출시했던 DM008을 기억할지도 모르겠다. 유려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는데, 이번에는 전작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하우징을 교체하고 사운드적으로 튜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전 제품이 디자인적으로 유려했기 때문에, 디자인은 그대로 답습하고 있는 인상이며, 캡 부분에 오른쪽, 왼쪽을 표시하는 큼지막한 R, L 디자인 역시 동일하다. 색상은 블랙·골드와 화이트·실버로 출시했던 전작과 달리, 알루미늄 하우징을 강조하는 단일 톤으로 변경되었다. 디자인만 놓고 보았을 때, 갑절의 가격을 연상할 수 있을 정도로, 풀 알루미늄 바디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멋이 한눈에 들어온다. 참고로 스플리터나 플러그부도 알루미늄을 채용하여 통일성을 강조하기도 한다.

전작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역시 알루미늄으로 하우징 전체를 마무리했다는 것이다. 덕분에 사운드에 있어서도, 제법 변화가 있는데, 이후에도 언급하겠지만, 좀더 안정적이고, 단단한 사운드가 흘러나온다. 진동과 울림의 컨트롤은 생각보다 많은 작용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레이 톤의 플랫 케이블을 채용하여 선 꼬임 및 단선을 최대한 방지하고 있으며, 터치 노이즈 완화를 위한 액세서리로 클립을 제공한다. 이어팁은 크기와 색깔 별로 총 7쌍을 제공하고, 그중 하나는 폼팁이다. 휴대할 수 있게, 미니 캐링 케이스도 제공하는데, 전면에 커다랗게 DM이라는 마크가 박혀 있다.
언뜻 BA 유닛을 채용한 듯한 디자인이지만, 이들이 직접 제작한 다이내믹 드라이버로 정면 승부하고 있다. 이들은 자신감 있게, 패키지 뒷면에도 자신들의 이어폰 내부를 보여주고 있기도 한데, PEI 다이어프램을 사용한 진동판과 링 타입의 네오디뮴 자석의 조합으로, 8mm의 유닛에서도 놀라운 성능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이들은 자신들의 유닛에 파워 다이내믹 드라이버(Power Dynamic Driver)라고 이름을 붙였는데, 고능률, 파워풀, 다이내믹 등을 강조하는 듯하다. 실제 32Ω의 임피던스, 111dB의 음압으로 좋은 능률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면, 일본에서의 평가처럼 정말 기대 이상의 사운드가 흘러나왔다. 전작이 프리미엄 사운드에 대한 도전이었다면, 이번 DM008P는 프리미엄 사운드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만족스러운 사운드이다. 비슷한 가격대의 여러 제품들을 들어보면, 경질의 조금은 딱딱하고, 푸석한 느낌의 사운드를 선사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DM008P은 그런 결점들을 최대한 보완하고 있다는 인상이다. 전체적인 사운드 성향은 최신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젊은 층과 음악 애호가들을 동시에 잡아낼 수 있는 범용적인 면모를 보여준다. 자극적으로 특정 대역을 부스팅시키는 느낌에서 벗어나 있고, 대역들의 밸런스를 최대한 살리면서도 저역과 중·고역을 보강하는 듯한 인상. 영리한 사운드 튜닝이 돋보이며, 오래 들어도 피곤하지 않게 하는 자연스러움의 묘미까지 잘 살리고 있다. 제작자는 대중들이 어떤 사운드를 좋아하는지 충분히 고심하여, 프리미엄 버전으로까지 발전시킨 것으로 보이며, 국내 이어폰의 수준과 발전을 보여주는 역작이라 할 만하다. 사실 국내 제조의 제품들 대부분 ‘가격대 성능비’를 앞세우며 마케팅을 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는데, 이 제품은 당당히 사운드와 디자인을 첫 타이틀로 내세우며 국내 시장에 나서도 될 듯하다. 

제조원 ㈜다이나믹모션 (070)7596-7979  |  총판 다담인터내셔널 (02)705-0708
가격 12만8천원   임피던스 32Ω   음압 111dB   주파수 응답 20Hz-20kHz

51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5년 1월호 - 51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