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nd Solution
상태바
Sound Solution
  • 이승재 기자
  • 승인 2014.01.01 00:00
  • 2014년 1월호 (49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을 대표하는 오디오 브랜드와 만나는 행복한 시간
지난 11월 27일 월간 오디오 시청실에서는 사운드솔루션에서 주최한 시청회가 있었다. 이번 행사는 사운드솔루션에서 새롭게 수입·유통하는 캠브리지 오디오와 그동안 지속적으로 수입·유통하던 모니터 오디오의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평일 오후 3시라는 참석하기 힘든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시청실을 방문했는데, 이메일이나 전화로 사전에 신청한 오디오 애호가 분들뿐 아니라 오디오와 관련된 업계 분들도 많이 참석해 열기가 대단했다. 그리고 모니터 오디오의 세일즈 & 마케팅 디렉터인 알렉스 브레디(사진)가 방문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 그리고 월간 오디오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매체에서도 방문해 이번 행사를 취재를 해 갔고, 알렉스 브레디 씨와 인터뷰를 했다. 
사운드솔루션에서 수입·유통하는 캠브리지 오디오와 모니터 오디오는 모두 영국에서 디자인되고 개발된 공통점이 있는, 영국을 대표하는 오디오 브랜드다. 캠브리지 오디오는 앰프, CD 플레이어, D/A 컨버터, 스피커 등 많은 오디오 기기를 입문기부터 중급기까지 다양한 등급으로 설계 및 제조하고 있다. 모니터 오디오는 유닛부터 인클로저까지 자사에서 직접 제작하고 있으며, 하이파이·홈시어터·인-월·아웃도어·액자형·스트리밍 스피커를 다양한 등급으로 설계 및 제조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전시 및 시연된 기기를 소개하자면, 먼저 캠브리지 오디오의 제품은 플래그십 인티앰프와 CD 플레이어인 아주르 851A와 851C, 그리고 스트림 매직 6 네트워크 플레이어가 있다. 캠브리지 오디오의 아주르(Azur) 시리즈는 고음질, 고품질을 지향하는 캠브리지 오디오의 대표 시리즈로, 인티앰프와 CD 플레이어, 포노 앰프,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이 시리즈에 속해 있다. 851A 인티앰프는 작은 음량에서도 크로스오버 디스토션을 제거한 클래스XD 증폭 기술이 적용되었고, 초대형 토로이달 트랜스포머와 세밀한 볼륨 조정이 가능한 밸런스드 볼륨 회로가 채용되었다. 851C CD 플레이어는 CD 재생은 물론 S/PDIF, AES/EBU, USB D/A 컨버터 기능이 있으며, ATP2 업샘플링 기술을 사용해 24비트/384kHz로 변환해서 재생한다. 이 기기들과 매칭한 스피커는 모니터 오디오의 골드 GX50 북셀프 스피커와 GX300 플로어스탠딩 스피커다. 골드 GX 시리즈는 모니터 오디오의 플래그십인 플래티넘 시리즈 바로 아래에 위치하는데, 플래티넘 시리즈의 디자인과 리본 트위터가 채용되어 있고, 북셀프·플로어스탠딩·센터 스피커가 다양한 크기로 출시되어 있다.




그리고 캠브리지 오디오의 Minx Xi 멀티미디어 미니 앰프와 모니터 오디오의 브론즈 BX2 북셀프 스피커의 시연도 있었다. Minx Xi는 클래스AB로 동작하는 미니 앰프로 DLNA, 블루투스 apt-X와 같은 무선 입력 외에도 다양한 입력이 있어 이를 통해 음악을 재생하며, 가볍고 간편하게 고음질을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기기다. 브론즈 BX2 북셀프 스피커는 모니터 오디오의 엔트리 시리즈인 브론즈 BX 시리즈의 제품으로 과거 상위 기종이 었던 실버 RS 시리즈에 채용된 유닛을 그대로 사용해 해외 오디오 매거진에서 오랜 기간 동안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된 인기 있는 제품이다.
캠브리지 오디오의 블루투스 스피커 Minx Go도 준비되어 있었는데, Minx Go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휴대해서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작은 크기임에도 뒤쪽에 라디에이터 방식의 우퍼가 있어 강력한 저음을 재생한다. 그 외에도 캠브리지 오디오의 토파즈 AM10 인티앰프와 CD10 CD 플레이어, 아주르 351A 인티앰프와 아주르 351C CD 플레이어, 아주르 752BD 유니버설 플레이어가 전시되었고, 그리고 모니터 오디오의 GXC-150 센터 스피커도 전시되었다.



이번 시청회는 2시간 동안 진행되었는데, 사운드솔루션에서 시연을 위해 준비한 CD와 시청회 방문객의 CD 등 다양한 곡들로 기기의 진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분들이 두 브랜드의 제품에 대해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도 있었는데, 많은 분들의 심도 있는 질문과 의견이 나왔다. 그만큼 관심이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일 것이다.
캠브리지 오디오와 모니터 오디오 모두 국내에서 오디오 애호가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 이번에 소개된 제품과 앞으로 소개될 신제품을 통해 국내에서 롱런하며 영향력을 넓혀 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 본다. 이를 위해서는 수입원인 사운드솔루션의 왕성한 활동이 필요할 것이다.
참고로 1월 중에는 모니터 오디오의 신제품인 실버 시리즈가 월간 오디오 시청실에서 소개된다. 새로운 실버 시리즈의 퍼포먼스가 기대되는 것은 비단 기자만은 아닐 것이다.

49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4년 1월호 - 49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