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 Sound S201
상태바
Perfect Sound S201
  • 월간오디오
  • 승인 2013.11.01 00:00
  • 2013년 11월호 (496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의 재미에
강렬한 색들을 더하다
이들의 디자인을 보고 있으면 경이롭다. 어떤 부분에서는 파격적이고, 또 사소한 것들이지만, 디자인 포인트로 잘 살려내는 것이 참으로 감각적이다. 제작자의 디자인 센스가 여기저기서 느껴진다. 이들의 패키지 디자인만 봐도, 기존의 브랜드와는 다르다는 것을 대번에 알 수 있다. 마치 반지나 목걸이 케이스를 연상시키듯, 디자인적 요소의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지난 헤드폰 페어에서 처음으로 이들 제품을 볼 수 있었는데, 첫 눈에 한참을 바라볼 만큼, 디자인적 아이덴티티가 특출나다. 퍼펙트 사운드, 브랜드 이름에서는 디자인적 색깔이 보이지 않지만, 퍼펙트한 디자인을 가장 잘 보여주는 업체 중 하나라고 손꼽고 싶다.
디자인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했는데, 사실 퍼펙트 사운드의 제품들은 단순히 디자인 성향의 제품은 아니다. 그들의 이름처럼 나름의 사운드적 철학을 가지고, 하이파이 사운드를 지향한다는 것에 눈길을 줄 필요가 있다는 것. 전체적으로 자신만의 개성이 묻어나는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디자인성 제품들이 추구하는 사운드와는 완전히 가는 방향이 다르다는 것이 전제되어 있다. 무리한 저역에, 한없이 거친 음색이 아니라는 이야기.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상위 모델인 S101·S102에 이은 엔트리급 제품으로, S201이라는 모델명을 가지고 있다. 처음을 제품을 받아들고, 블랙과 레드 조합의 패키지에 눈길을 뺏기지 않을 수 없었다. 이전 S101·S102이 목걸이 케이스를 연상시켰다면, 이번에는 반지 케이스이다. 사소한 것이겠지만, 처음 패키지를 받아들면 기분 좋아지는 것을 숨길 수 없다. 박스를 열면 전용의 작은 파우치를 제공하며, 크기에 맞는 이어팁들도 잊지 않고 포함되어 있다.



이전 S101·S102에서 보여줬던 나름의 파격은 보여주지 않는다. 조금은 평범한 하우징 디자인을 채용하여, 엔트리급의 존재를 드러내주고 있다. 대신 색상은 한층 더 강렬해졌는데, 5가지의 기본 색상을 적용하여, 나름의 포인트를 주고 있다. 색상은 정말 첫 눈에도 각인될 만큼, 그야말로 강렬하다. 이들이 이 제품에 'Colour Your Life With Music'라는 슬로건을 붙인 것도 이런 이유에서일 것이다.
시리즈 최초로 마이크로폰이 채용되었다. 아주 작은 원형의 것인데, 고품질의 멤스(MEMS) 마이크로폰을 채택한 것이 이채롭다. 신호의 간섭을 최대한으로 줄이고, 고 S/N비를 보장한다는 것이 이들의 이야기. 버튼에도 이들의 로고를 각인하여, 디자인적 포인트를 주고 있는 것도 인상 깊다. 버튼 누르는 감촉도 상당히 좋은 편.



사운드는 첫 귀에도 이들의 사운드가 인식될 만큼, 나름의 개성들이 잘 전해진다. 전체적으로 비트 있는 사운드에서 장점을 보여주고 있는데, 저음의 양이 제법 풍성함에도 거칠다는 느낌이 비교적 적은 것이 인상 깊다. 록이나 메탈의 강렬한 색채도 여유롭게 전달하고, 더블 베이스의 스피디한 타격감도 훌륭히 소화해낸다. 대편성의 치밀한 클래식에서는 자신의 성과를 모두 발휘하지 못하지만, 재즈나 소편성의 현악들에서는 또 나름의 실력으로 풍요로운 무대를 완성시켜준다. 고음에 대한 성향도 깨끗하게 전해줄 수 있는 여유로움을 가지고 있고, 중역 특유의 질감들을 약간은 거칠지만, 또 탄성 있게 그려낸다.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제품들과는 다른 성향의 사운드로, 이들의 개성을 좋아한다면, 더 없는 만족감을 전해줄 그런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상위 제품과도 사운드 성향을 어느 정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퍼펙트 사운드에 처음으로 입문하려면 제격인 것 같기도 하다. 일단 비슷한 류의 제품들이 소란스러움 때문에 한참을 귀가 피곤해진 적이 있는데, 묘하게도 그런 소란스러움이 전해지지 않는다. 개성은 확고하지만, 나름의 밸런스 원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는 듯한데, 말이 쉽지 튜닝에서 상당히 많은 고심이 이루어졌을 것이다. 전체적으로 저역보다는 중·고역이 강조되어 있는 느낌이며, 생기 있고 밝은 음색을 전해주는 그런 제품이다.



수입원 D.S.T.KOREA (02)719-5757
가격 12만원 
유닛 타입 다이내믹 
유닛 크기 9mm
임피던스 18Ω 
무게 15g

496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3년 11월호 - 496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