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Force NE-770X
상태바
NuForce NE-770X
  • 월간오디오
  • 승인 2013.05.01 00:00
  • 2013년 5월호 (49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나 함께 할 수 있는 편안함을 주다
 클래스D 앰프로 유명한 하이파이 기기 전문 제조사 누포스는 아이콘 시리즈 발매 이후 노선을 변경했다고 할 정도로 주로 작으며 디자인이 좋고 컬러링이 화려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덩달아 누포스의 하이파이 기기들도 스타일이 점점 좋아지는 모습도 함께 보여주고 있다. 누포스는 라이프스타일 기기로 다채롭다고 할 수 있는 정도로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진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했다. 아이콘 시리즈와 같이 작은 D/A 컨버터와 앰프 등이 있었고, 에어 DAC와 같이 무선의 편리함을 추구한 참신한 아이디어의 제품도 있었고, 큐브와 같이 콤팩트해서 휴대하기 좋은 포터블 스피커도 있었다.


 뉴포스에서는 요즘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헤드폰·이어폰들도 소개하고 있다. HP-800 헤드폰과 NE-700X 이어폰과 NE-700M 이어셋, NE-600X 이어폰과 NE-600M 이어셋과 같이 이어폰·헤드폰 류를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다.이번에 소개할 새로운 이어폰은 NE-770X로, 누포스는 이 제품을 누포스의 미드레인지 오디오파일 그레이드 이어폰이며, 가볍고 편하며 자연스럽고 따뜻한 어쿠스틱 특징을 지닌 제품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NE-770X는 NE-700X보다 제품 번호는 높지만 NE-700X의 하위 모델이라고 할 수 있으며, NE-770X는 높은 평가를 받고 NE-700X와 유사한 설계 원칙으로 제조되었으나 다소 다른 개성을 가지도록 제품을 디자인했다고 한다.NE-700X와는 다르게 NE-770X는 인클로저의 소재가 금속이 아닌 반투명한 폴리카보네이트를 되어 있다. 그래서 NE-700X와는 사운드 성향도 다르고, 금속이 아니라서 전반적으로 무게가 가벼워져서 사용하기 편한 장점도 가지게 되었다. 폴리카보네이트로 된 이어폰의 바디의 색상에 따라서 카본(검은색), 스카이(파란색), 아이스(흰색)로 제품이 구분이 되는데, 색상과 바디 디자인을 보면 남성을 위한 디자인이라기보다는 여성을 위한 디자인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컬러링이 화려하고, 스카이나 아이스 컬러의 경우 여름에 잘 어울리는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이 밀폐형 인이어 타입 이어폰은 8mm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으며, 임피던스 16Ω, 감도 102dB, 주파수 응답 20Hz-20kHz의 스펙으로 마무리되었다. 그리고 137cm 길이의 동그란 단면의 일반적인 케이블을 채용했고, Y형 케이블 형태로 되어 있으며, 3.5mm 일자형 단자를 사용하고 있다. 제품의 박스 안에는 3가지 크기의 이어팁과 빨간색 누포스 로고가 새겨진 보드라운 소재로 된 작은 파우치를 제공한다.


 이 제품의 사운드 성향은 지난번에 소개한 동사의 NE-600X와 같이 중·저역이 좋은 스타일은 아니고, 저역보다는 밸런스에 치중한 스타일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어봤는데, 모든 장르에서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강한 베이스 사운드나 뻗어 올라가는 고음에 치중한 제품이라기보다는 자연스럽고 따뜻한 어쿠스틱 특징을 지닌 이어폰이라는 제조사의 말과 부합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이제는 스마트폰 없이 살 수 없는 시대가 된 것 같다. 그래서인지 이어폰을 사용하는 시간과 인구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현재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가격대로 수많은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런데 우리는 구입할 때 그 많은 제품 중에서 무엇이 옥이고 무엇이 돌인지 구별을 해야 한다. 그러나 거의 모든 제품들은 가격과 질에서 대부분 비례하고, 가격대 성능비라는 말을 적용할 수 있는 제품도 시장에서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가격에 비례하는 적절한 성능의 제품에 만족하는 적당한 타협이 필요하다. 이번에 소개한 이 이어폰은 그런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인이어 타입 이어폰답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시끄러운 공간에서 편안하게 음악이나 동영상을 감상하기에 좋다. 그리고 여자친구에게 선물해도 될 정도로 디자인이 좋고 가벼우며, 가격도 저렴한 편이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수입원 D.S.T.KOREA (02)719-5757가격 5만5천원  유닛 크기 8mm  주파수 응답 20Hz-20kHz  임피던스 16Ω  감도 102dB(±3dB)  
플러그 3.5mm  무게 12g 
49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3년 5월호 - 49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