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C
상태바
PMC
  • 이승재 기자
  • 승인 2012.04.01 00:00
  • 2012년 4월호 (47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ndy Duffield
Sales Manager - ROW
 

방문하신 분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엔디 더필드라고 합니다. PMC의 세일즈 매니저를 담당하고 있으며,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중동, 남아프리카, 인도 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PMC에서 5년째 일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방문하신 목적이 궁금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한국에 PMC가 소개되었습니다. 현재 PMC의 수입원인 다빈월드와 3년의 시간 동안 함께했습니다. 그동안 PMC는 2채널과 멀티채널용 스피커를 다양하게 한국에 선보였습니다. 작년은 PMC의 20주년이 되는 해였는데, 이를 기념해서 작년 10월에 런던에서 컨퍼런스를 열었고, 그때 20주년을 기념하는 20 시리즈 발표했습니다. 그때 발표한 20 시리즈를 한국에 소개하기 위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20 시리즈에 대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20 시리즈는 i 시리즈나 팩트 시리즈와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스피커입니다. 20 시리즈는 백지 상태에서 완전히 새롭게 만든 제품입니다. 각국의 디스트리뷰터와 소비자, 딜러들에게 설문 조사 및 자료 수집을 해서 아이디어를 창출했고, R&D 팀과 조율해 디자인했습니다. 20 시리즈는 오디오파일용 스피커인 팩트 시리즈, 그리고 엔트리 레벨을 위한 스피커인 i 시리즈의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향이나 외향은 팩트 시리즈에 가깝고, 가격은 i 시리즈에 가까운 제품입니다. 새롭게 개발된 유닛을 사용했고, 새로운 디자인의 ATL 캐비닛, 새로운 크로스오버를 채용했습니다. 이전의 PMC 스피커와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진보된 음악성을 얻을 수 있었고, 착색이 없어졌고, 낮은 디스토션과 고해상도의 사운드를 추구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북셀프인 21, 22 모델이 있고, 플로어 스탠딩인 23, 24가 있습니다. 그리고 센터 스피커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PMC는 이번에 20 시리즈를 런칭하면서 전 제품에 20년 워런티 제도를 발표했습니다.   

20 시리즈의 기술적인 특징이 있다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먼저 캐비닛을 개량했습니다. PMC에서 최초로 뒤로 누운 디자인을 취했고, ATL 기술을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공명에 강한 구조로 완성했습니다. 캐비닛 제조에는 밀도가 강한 HDF를 사용해서 튼튼하게 만들었고, 이를 통해 공진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플린스의 경우 디커플링 효과가 나도록 플린스와 캐비닛 사이에 코르크를 사용해서 분리시켰습니다. 드라이버는 20 시리즈를 위해 새롭게 제작했는데, 베이스 유닛인 M13, M15는 헤비 캐스트 알로이 섀시를 사용해서 제작해 공진과 왜곡을 줄였고, 가벼운 페이퍼 콘을 사용해 반응 속도가 빠르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내도록 했습니다. 신형 소프트 돔 트위터 'SONOLEX'는 팩트의 기술력을 적용해서 만든 것으로, 트위터 전면의 분산 그릴은 음의 확장성에 도움을 줘서 넓은 지역을 아우르는 입체적인 사운드 스테이지를 제공합니다. 네트워크에는 파이버글라스 재질로 만든 3중 구조의 밀리터리 그레이드 PCB를 사용해 진동에 강합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부품을 모두 향상시켜서 큰 진일보를 하게 되었습니다.

20 시리즈는 기존 PMC 스피커와는 다르게 뒤로 누운 형상을 하고 있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미적•기술적 영감을 받아 이렇게 뒤로 누운 디자인으로 제작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하게 된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렇게 뒤로 누운 디자인은 PMC에서 없던 디자인으로, 시각적으로 기존 모델과 다르게 만들어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추구한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한 가지 이유는 역시 음악적 성능의 향상입니다.   PMC는 시어스의 유닛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유닛 제조사가 있는데, 그중에서 시어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PMC는 단순히 시어스의 카탈로그를 보고 유닛을 골라 구매해서 부착하는 것이 아닙니다. PMC에서 직접 디자인과 설계를 하고, 단지 시어스에 제작만 의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어스에서 PMC에 들어가는 유닛을 구매할 수도 없습니다. 시어스에 제작을 의뢰하는 이유는 PMC에서 설계한 디자인과 요구 사항을 만족시켜서 제작할 수 있는 곳이 시어스뿐이어서 이렇게 의뢰를 하고 있습니다. 

팩트 시리즈를 다양하게 확대할 생각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네. 계획이 있습니다. 현재 2가지 모델이 있는데, 추후 팩트 라인으로 다른 모델을 출시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출시일은 지켜봐야 알 것 같습니다.  

시그너처 모델의 반응이 어떠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다른 시그너처 모델도 기획하고 있는지 알려주십시오.
시그너처 모델의 인기는 놀라웠습니다. 한국에서 특히 인기가 좋았고, 판매량이 i 시리즈를 넘을 정도로 대단했습니다. 처음에는 한정판이라는 생각으로 제작했으나 인기가 좋아 계속 유지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한정판으로 마무리하는 것도 좋으나, 소비자가 계속 만들기를 원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것도 제조사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현재 출시된 4가지 모델 외에 다른 제품을 출시할 계획은 없습니다.  

PMC의 제품 라인업은 타사보다 방대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렇게 된 이유가 있다면 알려주십시오. 
다른 회사는 매년 이런저런 시리즈로 발표하는데 비해, PMC는 새로운 것도 만들기는 하지만 지난 20년 동안 발표된 기존 모델들을 계속 진화시켜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다양한 제품으로 라인업을 구성할 수 있었고, 이는 소비자 분들이 예산 문제나 시청 공간의 상황에 맞는 것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출시할 계획이 있는 신제품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20 시리즈의 센터 스피커가 조만간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팩트 라인의 제품을 준비 중인데 발표할 시기가 언제가 될 지 모르겠습니다.   

월간 오디오 독자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PMC는 지난 20년 동안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해 왔습니다. 스피커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좀더 좋은제품을 만들어 찾아뵙겠습니다. 앞으로 선보일 새로운 PMC의 제품을 기대해 주십시오.

47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2년 4월호 - 47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